나쁜 코드 성능이 나쁜 코드 : 불필요한 코드가 들어있는 코드 의미가 모호한 코드 : 코드 보고 이해하기 어렵고 네이밍과 내용이 다른 코드 중복된 코드 : 비슷한 내용이 반복될 경우 (재활용하지 않으면 버그를 낳는다!) 생산성 저하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야 됨
의미가 분명한 이름 짓기 변수명을 봤을땐 뭔지 모르고 결과가 나와야 무엇을 의미하는 지 알 수 있다 따라서 이런식으로 변수명을 구체적으로 지어야한다 루프 속 i, j, k 사용하지 않기 배열 순회할 때 인덱스를 의미하는 i를 사용하지 않고 advanced for
객체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1\. SRP 단일 책임 원칙 :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복잡한 클래스는 정체성 파악 어려워서 코드를 다 읽어봐야된다따라서 클래스는 하나의 기능만 가지며어떤 변화에 의해 클래스를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여야 한다SRP 원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