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언어는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객체지향 개념을 더한 것이다.객체지향 언어는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신뢰성 높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요소로는 ① 캡션 ② 상속 ③ 추상
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것. 두 클래스를 부모-자식관계로 짝지어주는 것.extends 라는 키워드를 사용함.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모든 멤버를 상속받는다.자식 클래스의 멤버 개수는 항상 부모 클래스의 멤버 개수보다 많거나 같다.자식 클래스
런타임 에러는 다시 에러와 예외로 구분된다.에러(Error) : 수습할 수 없는 심각한 오류예외(Exception) : 수습 가능한 미약한 오류Throwable은 모든 오류의 최고 조상 클래스이며, Exception은 모든 예외 클래스들의 최고 조상이다.예외는 크게 E
모든 클래스의 최고 조상. 멤버변수 없이 11개의 메서드만 보유.객체 자신과 매개변수로 주어진 객체를 비교한다. 같으면 true를 반환한다.객체의 주소를 비교하기 때문에, 주소가 같아야 같은 객체라고 할 수 있다.서로 다른 두 객체는 항상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인스턴
컬렉션 : 여러 객체를 모아놓은 것프레임워크 : Frame(틀) + work(작업). 표준화, 정형화.컬렉션(다수의 객체)을 다루기 위한 표준화된 프로그래밍 방식.List와 Set은 Collection 인터페이스의 자손. Map은 둘과는 다른 형태이기 때문에 상속 계층
컴파일할 때 타입 체크를 해주는 기능. 클래스명 옆에 <> 를 붙여서 특정한 타입의 객체만 담을 수 있도록 지정해주는 것.타입 안전성을 높이고, 형변환을 생략할 수 있어 코드가 간결해진다는 장점을 갖는다.지네릭스가 적용되어 있는 클래스를 지네릭 클래스라 하며, E
프로세스와 쓰레드 프로세스 : 실행 중인 프로그램. 자원(메모리, CPU 등..) + 쓰레드. 쓰레드 : 프로세스의 자원을 이용하여 실제로 작업을 수행하는 것. 모든 프로세스에는 최소 하나 이상의 쓰레드가 존재한다. > 프로세스 : 쓰레드 = 공장 : 일꾼 > >
메서드를 하나의 식으로 표현한 것. 이름이 없는 익명 함수.메서드를 람다식으로 만드는 방법메서드의 이름과 반환타입을 제거하고 선언부와 구현부 사이에 -> 를 추가한다.return 문과 세미콜론(;)을 제거한다.구현부 문장이 하나뿐인 경우 괄호{ } 생략이 가능하다.(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