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 3 - 54일차

노태경·2021년 6월 21일
0

SEB-Section 3

목록 보기
8/31

1. Toy - 27일차

  • 마을에 소문이 퍼지는데 몇일이 걸리는 지 묻는 문제
  • BFS를 활용하여 해결

2. SQL

  • mysql -u root -p < 파일.sql 과 같이 배치모드 실행가능
  • connection.query() 등 여러가지 문법들을 스프린트를 통해 사용해보았다
  • () 튜플을 통해 서브쿼리를 활용할 수 있다.
  • 또 알수없는 이유로 test가 통과되지 않는다 mysql GUI TablePlus를 사용해 확인해봐도 나온다

    post 요청을 받는게 문제인가 싶어서, 데이터베이스도 새로만들고, postman으로 직접 post 요청을 보낸 뒤, mysql을 통해 직접 쿼리도 확인해보았다..

구현은 되는데 테스트가 안된다 이말이다!
뭔가 환경문제이거나, 다른 문제인듯하다, 페어분의 코드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해도 테스트 fail!
어쨌든 원인을 찾아보려고 이것저것 해본 덕분에 또 새로 접해본 것들이 많았다!

문제헤결 =>

.query(sql1, (err, res)=>{
	.query(sql2, (err, res) => {
    	callback(res); // OOOO
    })
    callback(res); // XXXX
})

이런 식의 중첩된 쿼리에서 자꾸 바깥쪽 쿼리에서 콜백(response)를 하고 있었다.
제일 안쪽 쿼리에서 콜백을 호출하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또 bulk insert를 통해서 여러 parameter들을 한번에 query하니 해결되었다.
query가 비동기인데 반복문을 통해서 하려다보니
쿼리를 안쪽에 호출할 수도 없었고, 작업순서도 꼬인 것 같다.

잊지말자!

profile
개발자 공부 일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