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하기 위해서 조건문을 한번더 만들어서 switch문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이지 못하고 코드가 너무 길다는 단점이 있음..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let x = 0, y = 0;
const max = {x: Math.floor(board[0] / 2), y: Math.floor(board[1] / 2)}
keyinput.map(ele => {
switch(ele) {
case 'left':
x--;
break;
case 'right':
x++;
break;
case 'down':
y--;
break;
case 'up':
y++;
break;
}
if (Math.abs(x) > max.x || Math.abs(y) > max.y) {
switch(ele) {
case 'left':
x++;
break;
case 'right':
x--;
break;
case 'down':
y++;
break;
case 'up':
y--;
break;
}
}
})
return [x, y]
}
switch문 case에서 조건문을 사용한것을 참고하여 다시 풀어봄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let x = 0, y = 0;
const max = {x: Math.floor(board[0] / 2), y: Math.floor(board[1] / 2)}
keyinput.map(ele => {
switch(ele) {
case 'left':
if (x > -max.x) x--;
break;
case 'right':
if (x < max.x) x++;
break;
case 'down':
if (y > -max.y) y--;
break;
case 'up':
if (y < max.y) y++;
break;
}
})
return [x, 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