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야학 회고

ock·2023년 11월 20일
0



오늘의 목차
1. 더덕마켓 내 취향으로 css 수정하기(룡공마켓)
2. 회고




1. 더덕마켓 내 취향으로 CSS 수정하기(룡공마켓)



평소 좋아하던 인스타그램툰의 룡공이라는 캐릭터로 컨셉을 잡아 아무것도 없던 더덕마켓에서 룡공마켓으로 css를 수정하였다.

  • 상품의 이미지를 추가하였고,
  • 컬러 변경과,
  • 폰트 변경을 해보았다.

css가 어설프게 적용이 되어 위에 임베드한 코드샌드박스로 보면 css 위치들이 난리가 났다.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궁금한 사람들은 Open Sandbox를 클릭하고 위 사진의 빨간부분(Open In New Window)을 누르면 내가 만들고자 했던 모양이 나온다..

css 어렵다. 좀 더 공부하자.



  • 전체샷 (헿)



  • 첫 화면





2. 회고


목표 상기하기

  • 사실 오즈코딩스쿨_코딩야학을 시작한 계기는 기본기를 다지는 것도 있었지만 환급제도가 있었기에 나만 열심히 한다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 그렇기에 나의 목표는
    • HTML, CSS 기초 지식 되새기기
    • 환급받기
    • 우수학생 되기
      였다. 민망하지만 환급이 제 1의 목표였을지도 모른다.
  • 하지만 저녁마다 정해진 분량의 강의를 들으면서 잊고있었던 HTML, CSS의 기초를 다시 보면서 상기하는 것에 재미를 점차 느껴갔고, 또한 내가 전에 공부해보지 않았던 영역까지 배우면서 새로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Keep, Problem 작성하기

keep

  • 모각코 출석 및 과제제출 100% (환급성공!)
  • 필수 과제는 아니었으나 마지막 더덕마켓을 내 취향으로 꾸며서 디코 자랑하기 채널에 올린 것
  • 배운 내용 블로깅 한 것

problem

  • 강의는 다 들었을지는 몰라도 복습을 하지 않음



Try 작성하기

  • 내 것으로 만드는 작업(복습)
  • 따라하기만 하지 말고 응용하는 습관



우선순위 정하기

  1. 내 것으로 만드는 작업(복습)
  2. 응용하는 습관









profile
어제의 ock보다 성장한 오늘의 ock_F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