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을 먼저 공부하기보다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먼저 공부하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제가 그렇게 못했거든요... 그래서 두개를 같이 병행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객체지향 사실과 오해 단원 별 리뷰
Gang of four - 4명의 갱갱!!컴퓨터 잘하는 4명의 갱갱!! 들이 만들어 놓은 디자인 패턴나를 통하지 않고선 갈 수 없다어플리케이션 내부에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하게 하도록 강제하는 패턴이다.실제로 언제 사용할 수 있을까?어플의 DB커넥션은 하나만 존재해도
factory 패턴은 객체들간의 강력한 의존 관계를 보다 느슨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Factory method는 추상화 기법을 통해 패턴을 확장함으로 먼저 추상화에 대한 개념을 알아야 한다.추상(抽象)은 사물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물이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측면 가운데서 특정한 측면만을 가려내어 포착하는 것이다.구상의 반대말이라 한다.추상화
abstract factory pattern은 이전에 알아본 패턴인 factory method pattern과 다르다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같은 개념이다.factory method pattern에서 그렇게 강조한 추상화 개념이 이미 Abstract(추상) factor
복합 객체를 만들어 보자!Computer에는 RAM과 Storage가 있다.2개의 부속 객체를 받아 Computer 라는 복합 객체를 완성한다.복합객체를 만드는 과정에 재사용성 부여하자.abstract class Builder는 알고리즘을 받는다.알고리즘에 따라 반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