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xpo를 통한 최종 앱 파일 생성
2) 구글 플레이 개발자 라이센스 가입 및 구입
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배포
Ex)
{
"expo": {
"name": "sparta-myhoneytip-gun", // 앱 이름
"slug": "sparta-myhoneytip-gun",
"version": "1.0.0", // 앱 버전 표시 --> 재배포 할 때마다 버전이 달라야됨
"orientation": "portrait",
"icon": "./assets/icon.png", // 앱 아이콘
"splash": { // 앱이 실행될 때 처음 나오는 스플래쉬 이미지
"image": "./assets/splash.png",
"resizeMode": "contain",
"backgroundColor": "#ffffff"
},
"updates": {
"fallbackToCacheTimeout": 0
},
"assetBundlePatterns": [
"**/*"
],
"ios": {
"supportsTablet": true,
"buildNumber": "1.0.0", // ios 버전 코드 --> 재배포 할 때마다 버전이 달라야함
"bundleIdentifier": "co.spartagun.myhoneytip", // 앱에 대한 고유한 주소 --> 동일한 이름의 앱이라도 이것이 다르면 구분됨
"config": {
"googleMobileAdsAppId": "ca-app-pub-3271224099084995~1755496920"
}
},
"android": {
"package": "co.spartagun.myhoneytip", // 앱에 대한 고유한 주소 --> 동일한 이름의 앱이라도 이것이 다르면 구분됨
"versionCode": 1, // 안드로이드 버전 코드 --> 재배포 할 때마다 버전이 달라야함
"config": {
"googleMobileAdsAppId": "ca-app-pub-3271224099084995~7199395295"
},
"permissions": ["ACCESS_FINE_LOCATION", "ACCESS_COARSE_LOCATION"]
},
"web": {
"favicon": "./assets/favicon.png"
}
}
}
slug
Expo 명령어로 배포/업로드를 진행하면 인터넷 주소를 하나 줍니다.
expo.io/@project-owner/myAppName
이 주소로 들어가면, 마치 소개 페이지 처럼
여러분들이 만든 앱을 Expo 클라이언트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QR코드로 확인이 가능하고, 설명 등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slug는 myAppName 부분의 이름을 결정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생성 코드]
expo build:android
--> 이후 apk와 bundle 중 선택하여 만들 수 있음
2021년 8월 3일 부로 순차적 적용을 통해, APK 파일이 아닌 APP Bundle 파일로만 업로드하게끔 변경
즉, 이제부턴 번들 파일로 만들어서 업로드해야 한다는 뜻
[앱 번들 생성 코드]
expo build:android -t app-bundle
기존의 apk와 bundle중 고르는 형식의 코드가 아닌 바로 bundle로 넘어가버리는 코드
이후 expo에서 제공하는 주소나 expo 대쉬보드로 가면 앱으로 생성된 파일을 받을 수 있음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개발자 홈페이지 : https://developer.android.com/distribute/console?hl=ko
앱 생성
앱 이름, 앱 소개 등등
앱아이콘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그래픽 이미지 등등 업로드
--> 앱 아이콘은 규격 써있음
--> 스크린샷 이미지는 가로 320 세로 640이면 무리 없이 통과됨
--> 그래픽 이미지는 길게 스크롤 해서 보는 기기에 경우 보일 이미지들 ---->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를 하나로 길게 붙여서 규격에 맞게 사이즈 조정하면됨
카테고리, 태그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