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공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ohjihyung·2022년 6월 16일
0

OOP(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캡슐화

  • 관련있는 속성(data) 과 기능(method) 를 하나 (class) 로 관리하는것
  • class 내부에서 처리되는 일 외부에서 알 수 없다

상속

  • 이전 만들어 놓은 설계도에 기능을 추가하는 행동
  • 코드의 재사용성 신뢰성 업!

추상화

  • 특정한 모양이 정해지지 않은 것
  • 추상적인 것을 여러 형태로 정의 해 사용 가능 한 특성

다형성

  • 하나의 형태가 여러 형태로 만들어 지고 사용될 수 있는 특성
  • overloading, overriding
profile
웹 개발자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