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사님 강의2

짐니·2023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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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와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기 -> 객체라는 개념의 시초

객체 개념의 2가지 시초
-시뮬라: 시뮬레이션에 사용할 요소들을 쉽게 만들기 위해 cㅣㅁㄴㄴ
-스몰 토크: 자율화된 객체/메시지-메소드
객체의 메시지 처리 방법을 메소드라고 부르기 때문에 요즘에 메소드라고 부름
하이클래스를 만드는거 자체가 객체의 ????????/

객체 = 데이터ㅓ + 함수 + 편의 제공

객체를 생성하려면?
-생성자
-팩토리 객체 또는 팩토리 메서드
-프로토타입 (Self 언어)
공통 성격을 가지는 객체를 클래스로 묶음
클래스 사이의 상속 관계
-is-a 관계
-기능을 상속해 재사용하는 관계->상속보다는 구성(inheritance vs composition)
다중상속: 인터페이스 vs 클래스

객체지향 개발
설계의 2가지 층위
1.고수준/구조적 측면
-전체적인 "와꾸"를 잡는 방법
-대략적인 요구 사항을 분석해서 각 객체의 역할과 책임을 정리하기

  • 상태 정의:필드/프로퍼티
  • 액션/메서드/연산 정의
    2.저수준/기능적 측면
    -구체적인 구현을 제공하기
  • 다양한 구현 방식 중 목표 달성에 알맞은 요소를 선택해 구체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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