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프로그래머스

김성현·2023년 5월 27일
1
post-thumbnail

나는 쌩 비전공으로, 약 두달 전부터 프론트 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기 시작하였다.
그동안 코딩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접해와서 다시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다져야겠다고 다짐했다.

HTML, CSS 공부부터 시작했다.
webstoryboy 님의 무료 퍼블리싱 강의를 통해 div 짜는 방법을 익히고,
1분 코딩님의 유튜브 무료 강의를 보며 CSS, 그중 특히 Flex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애플 클론 코딩, Interactive 웹 개발 등 강의를 이것저것 보며 따라 만들어보기도 했다.

어느 정도 강의를 들으니 더 이상 강의만 듣는건 크게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내가 스스로 홈페이지를 하나 만들어보자!'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프로그래머스 사이트를 따라 만들어보았다. :)

만드는 과정 :)

완성 😀


다행인건 원래 홈페이지와 거의 비슷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은 뭔가 벽이 느껴지더라,,
직접해보니 Flex가 정말 유용하다는 걸 새삼 느꼈다.

자바스크립트로 기능을 구현하는 중 막히는 바람에
자바스크립트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현재는 프로그래머스에서 200 문제 정도 풀며
기본기를 쌓고 있다.

5기 프론트엔드 데브코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꼭 붙어 좋은 개발자가 되고 싶다..!!

profile
Studying ,stead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