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 앱-databinding, log, if문

쿵ㅇ양·2023년 12월 31일
0

Android

목록 보기
27/30

랜덤 주사위 앱 만들기

1. databinding 이용해서 Go버튼 클릭했을때 주사위 랜덤으로 바뀌게 하기

databinding ??

xml파일에 Data를 연결(binding)해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줌

1.gradle 에 databinding 추가
2.xml 파일 layout으로 묶기

<layout>
...
</layout>
  1. MainActivity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binding 변수 선언
   private lateinit var binding : ActivityMainBinding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inding세팅
        binding= DataBindingUtil.setContentView(this, R.layout.activity_main)
        
        //xml 파일의 dice1,2 id로 바인딩
        val diceImg1 = binding.dice1
        val diceImg2 = binding.dice2
        
        // binding 버튼 클릭 이벤트
        binding.diceStartBtn.setOnClickListener {
            Toast.makeText(this, "주사위 고", Toast.LENGTH_SHORT).show()

          //내장된 random함수로 0~5까지의 숫자 랜덤으로 number1,2에 대입
          val number1 = Random().nextInt(6)
          val number2 = Random().nextInt(6)


          //number1에 대입된 숫자에 따라 다른 이미지 가져옴(if문)
          if (number1 == 0){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1)
          }else if (number1 == 1){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2)
          }else if (number1 == 2){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3)
          }else if (number1 == 3){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4)
          }else if (number1 == 4){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5)
          }else{
         diceImg1.setImageResource(R.drawable.dice_6)
          }
         ...
                        

2. log 찍기

log ??

코딩을 할 때 코드의 흐름 및 프로그램 오류를 파악하기 위해 앱 외부로 출력하는 정보

//tag는 log를 검색할때 사용
Log.d("tag", "내용1")
profile
개발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