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 운영체제가 존재하는 이유

0

🤖 운영체제

목록 보기
1/6
post-thumbnail

🔷 운영체제가 존재하는 이유

사용자는 컴퓨터 하드웨어를 직접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컴퓨터는 기계어(010110...)로 작동을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용자와 컴퓨터 하드웨어 사이에 운영체제 소프트웨어가 인터페이스의 역할로 필요한 것이예요!

예를 들어서 인터넷을 키는 것도,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도, 파일을 삭제하는 것도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처리를 담당하는 부분이 많거든요.
게임을 깐다고 하면 이것도 결국은 하드웨어에 저장이 되는 거거든요.
인간이 직접 본체 열어서 게임 프로그램 넣지 않잖아요. 그냥 인터넷 들어가서 깔잖아요. 이걸 가능하게 해주는게 중간에서 운영체제라는 것이 있기 때문이예요!

🔜 >컴퓨터 하드웨어는 기계어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람이 직접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할 수 없다. 그래서 그 사이에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운영체제가 필요한 것이다.





😏 그렇다면 운영체제는 어떤걸까요? 컴퓨터 하드웨어는 어떻게 생겨먹었길래 운영체제가 있어야지 게임을 깔 수 있는거죠? 다음 글에서 봅시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 출처

🔷 글의 내용

🙆🏻‍♀️ 이 글은 에듀온 홈페이지의 정보처리기사 필기 인터넷 강의를 듣고 작성하였어요. 글내용/사진/목차 전부 이 강의를 바탕으로 작성한 거예요.
🤕 필기시험에 한번 떨어지고 난 후 다시 공부 중이예요. 그 때 떨어진 이유는 수험서를 아무리 읽어도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서였어요.
😳 지금 에듀온 인강을 들으면서 가장 만족하는 점은 그림을 그려가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 강사님덕분에 '이해'를 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다는 점이예요. 그래서 기출문제도 스스로 풀 수 있게 되었어요. 저 스스로도 아주 만족하고 있고 그래서 추천드려요.
😑 참고로 저는 에듀온에서 어떤 지원도 받지 않고 내돈내산 후기예요~ 지원 좀 받았으면 좋겠네요~ 하핳 😆

에듀온 정보처리기사 사이트 사진

🖱 클릭! | 에듀온 홈페이지의 정보처리기사 필기 인터넷 강의 알아보러 가기

🔷 그림 1

고양이 컴퓨터 gif

🖱 클릭! | 'wit' 사이트의 '강아현 갤러리 창고' 바로 방문해보기

🔷 그림 2

사람 일러스트

🖱 클릭! | '티스토리' 사이트의 'GOOD님의 블로그' 바로 방문해보기

🔷 그림 3

컴퓨터 일러스트

🖱 클릭! | 'illust AC' 사이트의 '무료벡터 PC의 일러스트' 게시물 바로 방문해보기

🔷 그림 4

올챙이 포켓몬 그림
🖱 클릭! | '인스티즈' 사이트의 '포켓몬스터 발챙이,수륙챙이 배의 동글뱅이는 ㅋㅋ(올챙이 사진주의!!!)' 게시물 바로 방문해보기

🔷 그림 5

🖱 클릭! | '네이버' 사이트의 '서하냥님의 완벽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블로그의 [우클릭허용] ✨빈티지 감성 움짤 모음 - 1탄 ✨ 애니 속 예쁜 움짤, 분위기 있는 움짤, 예쁜 움짤, 소녀감성 움짤 GIF, 몽환적인 움짤, 커뮤 움짤 (40장)' 게시물 바로 방문해보기

profile
몇 번을 넘어져도 앞으로 계속 나아가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