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백오피스 팀프로젝트 KPT 회고

최하온·2024년 3월 5일
0

TIL

목록 보기
44/71
post-thumbnail

👍Keep

  • 이해가 될 때까지 공부한 것
  • 난이도있는 프로젝트를 책임감 있게 완성한 것
  • 발견된 문제에 대한 빠른 언급 및 대처
  • git을 통해 협업하는 과정에서 별 문제가 없었던 점
  • 도전 정신이 투철했던 점
  • 도전해보고 싶었던 부분을 자신있게 도전한 점
  • 맡은 부분은 책임지고 완성한 것

난이도있는 프로젝트를 책임감 있게 완성한 것

4명임에도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프로젝트가 아닌 어려운 프로젝트를 골랐고, 완성해냈다. 못 먹어도 go

발견된 문제에 대한 빠른 언급 및 대처

정규 시간외의 시간이나 주말에는 slack를 사용하여 빠른 소통으로 대처가 빨랐다.

도전해보고 싶었던 부분을 도전하기

전 과제에 구현해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못해보았던 이메일 인증을 도전해보았다.
어렵고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얻은게 많은 도전이었다.

git 협업 시 문제가 없었다

충돌이나 수정된 부분도 빠르게 피드백이 되어서 원활하게 git을 통한 협업이 진행되었다.

🚨Problem

  • 다른 기능의 코드에 대해 이해도가 떨어짐
  • 테스트 코드의 완성도
  • 기능 구현은 했으나 디테일이 부족
  • 제 시간에 일어나지 못함

기능 구현 Good 디테일 X

필수 기능구현은 해냈으나, 내가 맡은 부분에 대해선 디테일이 부족했다.
다른 조 발표나 튜터님의 피드백을 듣고 고칠 점이 많이 보였다.

테스트 코드의 완성도

이번 과제의 핵심이었던 테스트 코드를 완벽하게 못한거 같아 아쉽다.

✨TRY

  • 나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 공식 문서 읽기
  • 래퍼런스나 코드 리뷰, 의견 공유 등 생각 넓히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