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최종 팀 프로젝트 00

최하온·2024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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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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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하고 싶은 기술

  • 스크래핑, 크롤링

  • 위치 기반 서비스

  • 대용량 트래픽

  • 모니터링 & 로깅

  • redis

  • docker, docker compose

  • ci/cd

  • python

주제

환경 보호
  • socket.io - 채팅
  • open api -> 환경 오염에 대한 정보 제공, 재활용 센터 시설 현황
  • 위치 기반 서비스 (지오로케이션)-> 재활용 시설, 공병 수거 기관, 인증샷
  • 스크래핑 -> 지속 가능한 제품 브랜드, 제품 / 봉사활동 / 캠페인, 공모전 / 쓰레기 분류, 환경 오염에 관련된 뉴스
  • 머신 러닝 알고리즘- > 올바른 소비 습관 공유, 사용자의 관심사나 활동 기록을 기반으로 추천
게임
  • 위치 기반 서비스 : 구매처 및 팝업스토어
  • 스크래핑 : 팝업 스토어, 게임 관련 뉴스
  • 대용량 트래픽, 동시성 : 예구 시 몰리는 사용자 처리
  • WebRTC : 보이스 채팅, 화상 채팅
  • 크롤링 : 게임 판매 순위 & 동시 접속자(steam), 메타 크리틱에서 게임의 메타 점수 가져오기

  • 머신러닝 알고리즘 : 게임 관심(좋아요) 등록 시 비슷한 카테고리 게임 추천
  • 정적 콘텐츠 서빙: 게임 클립이 올라가지 않았을 때 처리
  • multer,s3: 게임 클립 업로드, 공유
  • log: 유저가 조회한 게임들 이력 저장

피드백

  • 소비 패턴은 어떻게 추적 할 것인지?
  • 특정 기술 선택의 이유와 구체적인 목표가 불명확 (트래픽은 분만 몇 명)

1일차 스크럼

하루 목표

  • 기술 스택 정하기 O
  • 기술 스택을 어떻게 서비스에 접목시킬지 명확화 O
  • 튜터님께 조언을 들은 뒤 와이어프레임, ERD 등 작성 X

오전 목표 달성 실패 원인

  • 와이어프레임과 ERD는 주제를 정하지 못해서 시간 내에 완성하지 못함 (주제에 대한 확고함이 없었음)

<내일 하루 목표>

  • 주제 확실하게 정하기
  • 주제 정한 후 여러 기술 알아보기 (ex. webRTC나 socket.io 중 왜 그 기술을 선택했는지 생각해볼 것, 대용량이면 1분에 몇명까지 할지)
  • 와이어프레임, ERD (틀을 잡는 식으로)
  • 필수 목표를 무리하지 않게 하고 추가 목표를 잡자

🤔Realization


하루를 개인 일정으로 불참했는데 그동안 고맙게도 팀원이 구상해준 환경 보호라는 주제를 정해주었다. 오후 중에 게임이라는 주제도 나왔는데 두 개 중 어느 주제로 가닥을 잡을지 정하지 못했는데 금주 중으로 기획과 설계를 마무리가 됐음 좋겠다.

팀원에게 조금 부드럽게 말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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