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시 더 엄격한 타이핑 규칙을 갖는다.
이는 오류와 예외가 컴파일 중에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규칙의 대부분은 변수 할당, 함수 반환 값,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 인수 및 함수 호출에 영향을 미친다.
느슨한 타이핑 규칙을 가지며 예측 불가능하다.
심지어 잘못된 결과를 생성하거나 런타임에 암묵적인 유형 변환을 수행할 수 있다.
typeof variable // 타입 확인
String → Number (문자열 → 숫자)
parseInt() : 문자열을 정수형 숫자로 변환
parseFloat() : 문자열을 실수형 숫자로 변환
Number() : 문자열을 정수/실수형 숫자로 변환
Number → String (숫자 → 문자열)
toString()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진법 변환 가능)
toFixed()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 (소수점 자리 지정 가능 -> 실수형 표현 가능)
String()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
null, undefined null은 텅텅 비어 있는 값을 의미합니다.
undefined은 변수를 선언만 하고 값이 할당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 , === 의 차이
console.log(1 === "1") // false를 출력 console.log(1 == "1" // true를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