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2 설계 첫 걸음

텐저린티·2023년 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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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를 분명히 전달할 수 있는 이름 설계하기

  • 자주 바뀔 가능성이 있는 코드를 구현할 때는 변수 이름을 쉽게 붙이는 것도 좋은 기본 설계
  • 의도를 쉽게 알 수 있는 이름 붙이기

목적 별로 변수 따로 만들어 사용하기

  • 재할당은 변수의 용도가 바뀌는 문제 일으킴
    • 가독성 떡락
    • 버그 양산 가능성 떡상
  • 어떤 값을 계산하는데 어떤 값을 사용하는지 명확히!
    • 위 관계가 이름만 보고 알 수 있도록!

단순 나열 지양. 의미 있는 것 모아 메소드 만들기

  • 일련 흐름이 쉽게 읽히도록 공통점 있는 로직을 메서드로 감싸기
  • 서로 다른 로직을 메소드로 분리해 구분하기 쉽게 함
  • 유지보수, 변경 쉽게 이름, 로직 작성하는 것이 좋은 설계
    • 적 방어력 합산 계산 메소드
    • 데미지 평가 메소드

관련된 데이터와 로직을 클래스로 모으기

  • 클래스
    • 데이터: 인스턴스 변수
    • 메소드: 인스턴스 변수 조작
  • 서로 밀접한 데이터, 로직을 한 곳에 모아두면 이곳저곳 떠돌아 다니지 않아도 됨.
  • 응집도가 높아진 것
  • 데이터에 대한 유효성 판단도 생성자에서 수행할 수 있으므로, 더욱 안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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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하고 말테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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