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2-03-21

오늘·2022년 3월 21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27/199

📝 간단하게 쓰는 개발일기

산학연계 프로젝트

벤치프레스 모델을 테스트 해 봤는데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학습이 잘 안되서 그런 것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Movenet에서 찍는 좌표에 문제가 있나를 확인했는데, 좌표 문제가 맞았다.
입력으로 들어오는 비디오파일의 해상도에 따라서 같은 위치라도 좌표가 달라지는 것이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했다.

처음 생각난 방법은 비디오 파일 자체를 우리가 사용할 웹 캠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이었는데, 이렇게 하는 방법은 우선 매번 비디오파일을 바꿔주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둘째로 웹캠 비디오 사이즈가 고정되어 있긴 하지만,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좌표가 바뀔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혹시 모를 불안감이 들었다.

따라서 다른 방법을 생각했다.

다음으로 생각한 방법이 좌표를 모델의 입력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좌표의 비율?을 모델의 입력으로 사용하는 것이었다. 좌표/전체화면길이 값 자체를 모델의 입력으로 사용해서 모델을 학습시켰다.

학습이 완료된 후 테스트 해 보니 꽤 괜찮은 모델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좌표 문제도 해결되었으니 다른 운동들을 실제로 학습시킬 수 있을 것 같다.

할 일

  1. 맨 몸 운동 학습
  2. 발표 준비

Kotlin

Destrucuring Declaration 부분을 봤다.
강좌 영상을 보다보니 코틀린 문법이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그 부분의 영상도 찾아 봐야 할 것 같다.

함수형 프로그래밍 부분이 필요해서 그 부분을 먼저 보고 있었는데, 그 부분과 초반 영상부터 보는 것을 병행하면 좋을 것 같다.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