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2-07-09

오늘·2022년 7월 9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77/199

📝 간단하게 쓰는 개발일기

함수형 코틀린

11장의 스트림 팩토리 메소드 부분을 공부했다.

정리

  • Stream.builder() 메소드를 통해 Stream.builder 인스턴스가 반환되고, 그 인스턴스에 대해 Builder.add() 메소드를 통해 스트림에 값을 추가한다. Builder.add() 메소드는 다시 Stream.Builder의 인스턴스를 반환해서 이어서 add 메소드를 계속 호출할 수 있다.
  • Builder.build() 메소드를 호출해서 빌더에 제공된 아이템이 있는 스트림을 생성한다.
  • Stream.empty() 메소드를 통해 빈 스트림을 만들 수 있다.
  • Stream.of() 메소드를 통해 인자로 전달된 요소를 가지는 스트림을 만들 수 있다.
  • Stream.generate() 메소드를 통해 인자로 넘긴 람다로 만드는 요소를 가지는 스트림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무한 스트림을 생성할 수 있다.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