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30504) JS 진도 나가기

오늘·2023년 5월 4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67/199

선 잡담

새 키보드와 vs code 단축키 등록

키보드를 바꾼지 시간이 조금 지났다.

근데 이걸로 코딩을 많이 안 해서 그런가 아직 적응이 안 되었다..ㅎ
이 키보드 배열이 좀 특이해서 더 그런거 같기도 하다.
천천히 안 치면 꼭 한 번 이어서 칠 때 한 번은 나는 것 같다...

그리고 저번에 vs code에서 코드 에디터와 하단 터미널 창을 마우스로 매번 왔다갔다 하는게 불편해서, 단축키를 찾아보다가 원하는 단축키를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프론트엔드 쪽으로 개발을 할 때, 구글링을 하다 보니 자주 등장하던 인파 님의 블로그에 그 내용이 있었다.

이걸 보고 설정해놓으니 정말 편했다.
개발자들이 왜 마우스를 안 쓰는게 편하다고 하는지 조금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ㅋㅋㅋ

JS 진도 나가기

객체 리터럴

객체 리터럴 부분을 시작했다.

이제 드디어 정확하게 모르고 있던, Javascript에 특화된(?) 내용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확실히 이미 어느정도 다 아는 내용들을 볼 때보다 집중도 더 잘 되고 읽는 재미가 있었다.

기억나는 이것저것

  1. 객체 리터럴은 클래스 기반 다른 언어와는 달리, 프로토타입 기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인 Javascript의 특장점이다.
  2. 객체의 프로퍼티 명은 모두 문자열 또는 문자열로 평가될 수 있는 표현식이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것이 프로퍼티 명으로 들어온다면, 내부적으로 문자열로 변환된다. 프로퍼티 값은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값이 될 수 있다.(값으로 표현될 수 있는 것이면 뭐든 가능하다.)
  3. 객체의 프로퍼티 명식별자 네이밍 규칙을 준수하는 경우 따옴표를 생략 가능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 따옴표를 꼭 적어줘야 한다.
  4. 현업 개발을 하는 도중에 구글링을 해서 알게 된 것이었는데, 오늘 그 내용이 나와서 적어본다.
    변수를 프로퍼티 명으로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var key = 'newkey'
var obj = {
  [key]: 'newValue'
}

후잡담

열심히 하기..

매번 하는 소리인 것 같지만, 책이 너무 두껍다보니 공부를 꽤 많이 한 것 같아도 뒤를 보면 엄청 많이 남아있다..
두껍지 않은 챕터는 최대한 하루에 하나씩 할만큼은 공부를 해 봐야겠다.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