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기] (230506) JS - 원시 값과 객체의 비교, NLP - Vector

오늘·2023년 5월 6일
0

[개발일기]

목록 보기
169/199

JS

11장의 내용인 원시 값과 객체의 비교 부분을 공부했다.

11장의 내용은 보면 볼수록 자바스크립트와 다른 언어를 놓고 봤을 때, 자바스크립트의 표준이 비교적 명확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나는 내용을 말해보자면,

  1. 원시 값의 복사가 일어나는 과정에는 2가지 방식이 있다고 한다.
    1) 원시 값을 가지고 있는 변수를 다른 변수에 할당했을 때, 둘이 서로 같은 메모리를 참조하고 있다가, 둘 중 한 변수에 새로운 값을 할당할 때 새로운 메모리 공간을 확보하고 그곳을 참조하게 하는 방식
    2) 원시 값을 가지고 있는 변수를 다른 변수에 할당했을 때, 원래의 변수가 가지고 있던 값과 똑같은 값을 가지는 메모리 공간을 확보하고, 그곳을 새로운 변수가 참조하게 하는 방식

  2. 이 책에서는 원시 값의 복사를 값에 의한 전달(pass by value), 객체의 복사를 참조에 의한 전달(pass by reference) 이라는 용어를 사용해서 설명했는데, 이 용어가 ECMAScript 표준이 아니며, 이를 나타내는 표준 용어는 존재하지 않는다.

  3. 표준이 아닌 내용들은 브라우저 제조사마다 구현 방식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실 아직 이렇게 표준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표준이 하나로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이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졌다..

추가로 한 번 읽어볼만한 내용이 있는 곳이 소개되어 있었다.
자바스크립트의 객체 구현 방식에 대한 내용인데, 책에 소개된 여러 개의 링크 중 한 링크를 표시해둔다.
나중에 읽어봐야지..ㅎ

위클리 NLP

Vector

Week3을 공부했다.
이번 주는 내용이 짧았다. Vector의 기초 개념이 무엇인지를 설명했기 때문이다.

이번 주 내용의 핵심은 이것이었다.

  • Vector는 크기와 방향을 갖는 값이다.
  • Vector는 N차원 공간(Euclidean space)에 표현될 수 있는 값이다.
    • N차원 Vector는 N개의 특징을 나열해서 표현할 수 있다.
profile
Junior Mob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