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깃. 깃허브. 기초개념 잡아드림. 5분 순삭.

swing·2021년 8월 9일
1

[Report]

목록 보기
6/7

주제

📌 깃. 깃허브. 기초개념 잡아드림. 5분 순삭.

Report

이번에 TIL로 git rebase에 관한 얘기를 블로깅하면, 항상 함께 하는 git과 github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헷갈렸다.
그래서 유튜브에 깃과 깃허브에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마침 내가 애정하는 니꼬의 5분 순삭 개념 짓기가 있어 바로 보았다.

쉽게 예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커피와 커피숍 같은 개념이라고 설명해 주었다.
git은 만약에 세 개의 다른 엔딩을 내야하는 소설이 있으면, 각각 파일을 복사해서 세 개의 파일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특정 겹치는 부분에서 세 갈래로 버전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버전 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그에 반해 github는 이러한 파일을 관리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한다. 그래서 github뿐만 아니라 gitlab,bitbucket같은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는 것이다.

유튜브를 보면서, 내가 사용하는 툴에 대해 명확히 알고 사용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됨을 느꼈다 !

내가 사용하는 툴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출처 : 깃. 깃허브. 기초개념 잡아드림. 5분 순삭.

profile
if(기록📝) 성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