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개발을 하다보면 객체의 같음을 비교할 때가 많다. 실제 참조가 같은지 혹은 사용자가 만든 객체의 특정 값이 같은지를 비교하여 참 값을 구하고 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이다. 지금 작성하는 코드는 실제 MSDN에서 형식에 대한 값 같음을 정의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객체의 선후관계를 정의하고 정렬하고자할 때 매번 작성되는 불필요한 코드작성을 피해야한다. 다음 코드는 전략패턴(Strategy)과 함께 사용한다.
Enum 열거형식은 기본 정수 숫자 형식의 명명된 상수 집합에 의해 정의되는 값 형식이다. 어떤 타입을 정하거나 에러 코드를 관리하거나 할 때 많이 쓰인다. 하지만 이런 Enum은 앞서 말했다시피 기본 정수 숫자이다. 그러나 우리는 떄로 이거에서 벗어나 문자열을 Enu
가끔은 우리가 .Net에 이미 정의된 클래스에 함수를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다. 예를 들어 IEnumerable을 상속 받은 List나 혹은 Queue에 내가 정의한 함수를 멤버 엑세스 연산자로 접근해 쓰고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 이다.다음 예제는 의미가 크게 없고 확장
대리자 Delegate의 멀티 캐스트 기능을 활용해 Observer Pattern을 구현할 수 있다. 그 방법이 Delegate Chain이다 Chain 처럼 하나의 대리자에 여러개의 함수가 엮여있다 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다음 예제는 Thread 3개가 있고 Thre
길이가 14인 리스트가 있다. 길이에 상관없이 리스트에서 5개씩 꺼내서 작업할 때 쓰는 표현이다. 확장메서드와 제네릭 타입을 이용해 꽤 괜찮게 표현할 수 있다.
개체를 동적으로 생성하고 싶을 때가 있다. new() 키워드를 통해 명시적으로 생성할 수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 Type이나 혹은 클래스의 이름만으로 생성하고 싶을 때를 얘기하는 것이다.두 가지 클래스를 이용해 원격 개체를 생성할 수 있다.Activator 클래스 (Sy
반복문에서 아이템을 지우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많이 쓰이는 뒤에서 부터 읽어서 지우는 방법으로 하면 꽤 괜찮은 코드를 짤 수 있다.
Winform 작업을 하다보면 내가 만든 Application이 실행되고 있으면 새로운 Application이 뜨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Application을 보여줌으로써 여러개가 실행되는 것을 막고싶을 때가 있다. 그럴때 Mutex를 이용해 프로세스간 동기화를하고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