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동아리 Mash-Up 지원서 작성 후기

4

javascript 기본기, 운영체제/네트워크, 알고리즘 등 공부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져서 어떻게 공부할지 계획을 세우던 중, 이러한 공부들을 같이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진로나 요즘의 기술 트렌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IT 동아리를 해보기로 결심했다! 예전에 한 IT 동아리에서 활동한 적이 있었는데,그때 굉장히 많이 성장하고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났기에.. 대신 주말이 없었지만.. 고생은 미래의 내가.. 미래의 나야 잘부탁해ㅠ

수많은 IT 동아리 중 눈에 띈 건 매시업!

많고 많은 동아리중에 여기를 고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1. 마음에 쏙드는 비전(?)

성장의 즐거움을 아는 친구들.. 이라니 너무 나의 니즈와 정확하게 일치했다.

2. 공식 홈페이지가 잘 되어있다.

보통 구글폼으로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여긴 리쿠르팅 페이지를 자체 제작했다. 그만큼 개발에 진심인 사람들이 있겠구나 싶었다!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작성 모든 부분에서 디테일을 신경쓴게 느껴졌다.
매시업 Recruit 홈페이지 바로가기

3. 블로그 운영이 잘된다.

노션과 티스토리, 깃헙을 적절히 써가며 활동 기록을 남기고 관리하는 것 같았다! 이것을 하냐 마냐는 운영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는지, 사람들이 얼마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지 대한 척도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아졌다!!
매시업 티스토리 블로그 바로가기
매시업 깃헙 바로가기

4. 분위기가 좋다.

모든 멘트에서 찐 E들의 기운이 느껴졌다.. 난 E가 많은 분위기가 좋다 ^~^ 그리고 디스코드를 쓴다고 한다! 모각코의 근본인 디스코드를 쓰다니,, 얼른 합류하고 싶었다.

기타 등등...

그래서 지원서를 굉장히 오랜 시간 공들여 썼다!

지원서 문항

1. 🙌 자기 소개 및 지원 동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512자)

2. 🤠 다음 3가지 항목 중 매쉬업 활동에서 기대하는 사항을 순서대로 나열해주세요! (네트워킹 및 인사이트 공유 / 자유로운 스터디 / 타 직군과의 프로젝트)

3. 😋 Mash-Up 에서 하고 싶은 활동이나 기대되는 것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256자)

4. 🧐 웹 서비스의 사용성이나 성능 개선하기 위해 고민해 봤던 부분이 있나요? (256자)

5. 📦 코드 레벨 관점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가장 필요한 소양 한가지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56자)

6. 🥳 개발에 참여한 프로젝트 중 자랑하고 싶은 프로젝트 1개를 소개해주세요 (512자)

처음엔 문제를 보고 너무 당황했지만, 최대한 내 의사 전달이 쉽고 어필이 될 수 있게끔 고민해서 차근차근 쓰니 한 일주일에 걸쳐 완성할 수 있었다! 다 매우 솔직하게 썼다. 사람들과 교류하며 함께 공부하면 큰 시너지효과가 나기에 합류하고 싶었고, 스터디나 커뮤니티 활동이 기대된다고 했다. 웹 서비스 사용성 개선은 거창한건 아니지만 로그인 이후에 내가 원래 있던 페이지로 돌아가게하는 로직을 썼고,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소양은 자바스크립트 기본기라고 했다!

제출 기간

2022년 3월 16일 ~ 3월 29일
(지원서 제출 후 수정 불가능, 임시저장은 가능!)

발표 날짜

2022년 4월 3일 오전 10시
(서류 제출 수가 너무 많아서 기존 예정일보다 하루 늦춰졌다고 했다!)

열심히 쓴 덕인지 서류합격!!을 했다

다음번엔 면접 후기로 다시 찾아오겠당

profile
𝙸 𝚊𝚖 𝚊 𝗙𝗘 𝚍𝚎𝚟𝚎𝚕𝚘𝚙𝚎𝚛 𝚠𝚑𝚘 𝚕𝚘𝚟𝚎𝚜 𝗼𝘁𝘁𝗲𝗿.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