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Lv. 0 캐릭터의 좌표

당근 먹는 쿼카·2022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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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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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의 좌표

문제 설명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 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 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 [0, 0]은 board의 정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제한 사항

  • board은 [가로 크기, 세로 크기] 형태로 주어집니다.
  •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
  •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
  • 0 ≤ keyinput의 길이 ≤ 50
  • 1 ≤ board[0] ≤ 99
  • 1 ≤ board[1] ≤ 99
  • keyinput은 항상 up, down, left, right만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

keyinputboardresult
["left", "right", "up", "right", "right"][11, 11][2, 1]
["down", "down", "down", "down", "down"][7, 9][0, -4]

🔑 나의 풀이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let answer = [0, 0];
  for (let x of keyinput) {
    if (x === 'left' && answer[0] !== -Math.floor(board[0] / 2)) {
      answer[0] -= 1
    } else if (x === 'right' && answer[0] !== Math.floor(board[0] / 2)) {
      answer[0] += 1
    } else if (x === 'up' && answer[1] !== Math.floor(board[1] / 2)) {
      answer[1] += 1
    } else if (x === 'down' && answer[1] !== -Math.floor(board[1] / 2)) {
      answer[1] -= 1
    }
  }
  return answ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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