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릭 타입의 형변환
- 지네릭 타입과 원시 타입 간의 형변환은 바람직 하지 않다.(경고 발생)
Box<Object> objBox = null;
Box box = (Box)objBox;
objBox = (Box<Object>)box;
Box b = new Box<String>();
Box<Object> objBox = null;
Box<String> strBox = null;
objBox = (Box<Object>)strBox;
strBox = (Box<String>)objBox;
Box<Object> b = new Box<String>();
- 와일드 카드가 사용된 지네릭 타입으로는 형변환 가능
Box<Object> objBox = (Box<Object>)new Box<String>();
Box<? extends Object> wBox = (Box<? extends Object>)new Box<String>();
Box<? extends Object> wBox = new Box<String>();
static Juice makeJuice(FruitBox<? extends Fruit> box){ ... }
FruitBox<? extends Fruit> fruitBox = new FruitBox<Fruit>();
FruitBox<? extends Fruit> appleBox = new FruitBox<Apple>();
FruitBox<Fruit> fruitBox = (FruitBox<? extends Fruit>)new FruitBox<Fruit>();
FruitBox<Apple> appleBox = (FruitBox<? extends Fruit>)new FruitBox<Apple>();
지네릭 타입의 제거
- 컴파일러는 지네릭 타입을 제거하고, 필요한 곳에 형변환을 넣는다.
<'T'> -> Object. 하위 호완성을 위해서. 안정성 추구.
- 지네릭 타입 제거 후에 타입이 불일치하면, 형변환을 추가
- 와일드 카드가 포함된 경우, 적절한 타입으로 형변환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