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10 클래스의 정의

oyeon·2020년 12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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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객체지향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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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1. 설계도 (이전 챕터에서 다뤘다.)
2. 데이터 + 함수
3. 사용자 정의 타입

2. 데이터 + 함수

1. 변수 : 하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
2. 배열 : 배열 같은 종류의 여러 데이터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3. 구조체 : 서로 관련된 여러 데이터(종류 관계X)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4. 클래스 :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구조체 + 함수)

3. 사용자 정의 타입

  • 원하는 타입을 직접 만들 수 있다.(객체지향적 코드 작성 가능)
class Time{
    int hour;
    int minute;
    int second;
}
Time t = new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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