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5~16 import 문, static import 문

oyeon·2020년 12월 27일
0

(완)객체지향 개념

목록 보기
22/37

import 문

  • 클래스 사용할 때 패키지 이름을 생략할 수 있다.
  • 컴파일러에게 클래스가 속한 패키지를 알려준다.
  • eclipse 단축 키 : ctrl + shift + o
  • java.lang 패키지의 클래스는 import 하지않고 사용할 수 있다.
    (String, Object, System, Thread ...)
  • 선언 방법 : 1.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2. import 패키지명.*;
  • import 문은 컴파일 시에 처리되므로 프로그램의 성능에 영향 없음
  • 코드 1과 코드 2는 서로 의미가 다르다.

코드 1

import java.util.*;	// java.util 패키지의 모든 클래스
import java.text.*;	// java.text 패키지의 모든 클래스

코드 2

import java.*;	// java 패키지의 모든 클래스. 패키지는 포함안 됨
  • 이름이 같은 클래스가 속한 두 패키지를 import할 때는 클래스 앞에 패키지 명을 붙여줘야 한다.

static import 문

예제 1

import static java.lang.Integer.*;	// Integer클래스의 모든 static 메서드
import static java.lang.Math.random;	// Math.random()만. 괄호 안붙임
import static java.lang.System.out;	// System.out을 out만으로 참조 가능
  • static 멤버를 사용할 때 클래스 이름을 생략할 수 있게 해준다.
  • 클래스 이름이 없으면 의미 전달이 잘 안될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할 때만 쓰자.

예제 2

import static java.lang.Math.*;
import static java.lang.System.out;
out.println(random());
out.println("Math.PI :" + PI);
profile
Enjoy to stud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