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사항
- /guess로 요청을 하면 컴퓨터가 1부터 100 사이의 임의의 값 중의 하나를 맞춰보라는 메시지가 출력합니다.
- 해당 값은 세션에 저장합니다.
- 사용자는 1부터 100 사이의 값을 입력합니다.
- 입력한 값이 세션 값보다 작으면, 입력한 값이 작다고 출력합니다.
- 입력한 값이 세션 값보다 크면, 입력한 값이 크다고 출력합니다.
- 입력한 값이 세션 값과 같다면 몇 번째에 맞췄다고 출력합니다.
GuessNumberController.java
package kr.or.connect.guestbook.controller;
import javax.servlet.http.HttpSession;
import org.springframework.stereotype.Controller;
import org.springframework.ui.ModelMap;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GetMapping;
import org.springframework.web.bind.annotation.RequestParam;
@Controller
public class GuessNumberController {
@GetMapping("/guess")
public String guess(@RequestParam(name="number", required=false) Integer number,
HttpSession session,
ModelMap model){
String message = null;
if(number == null){
session.setAttribute("count", 0);
session.setAttribute("randomNumber", (int)(Math.random() * 100) + 1);
message = "내가 생각한 숫자를 맞춰보세요.";
}else{
int count = (Integer)session.getAttribute("count");
int randomNumber = (Integer)session.getAttribute("randomNumber");
if(number < randomNumber){
message = "입력한 값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숫자보다 작습니다.";
session.setAttribute("count", ++count);
}else if(number > randomNumber){
message = "입력한 값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숫자보다 큽니다.";
session.setAttribute("count", ++count);
}else{
message = "OK " + ++count + "번째 맞췄습니다. 내가 생각한 숫자는 " + number + " 입니다.";
session.removeAttribute("count");
session.removeAttribute("randomNumber");
}
}
model.addAttribute("message", message);
return "guess";
}
}
guess.jsp
<%@ page language="java" contentType="text/html; charset=UTF-8"
pageEncoding="UTF-8"%>
<%@ taglib prefix="c" uri="http://java.sun.com/jsp/jstl/core" %>
<!DOCTYPE html PUBLIC "-//W3C//DTD HTML 4.01 Transitional//EN" "http://www.w3.org/TR/html4/loose.dtd">
<html>
<head>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EUC-KR">
<title>숫자 맞추기 게임</title>
</head>
<body>
<h1> 숫자 맞추기 게임.</h1>
<hr>
<h3>${message }</h3>
<c:if test="${sessionScope.count != null}">
<form method="get" action="guess">
1부터 100사이의 숫자로 맞춰주세요.<br>
<input type="text" name="number"><br>
<input type="submit" value="확인">
</form>
</c:if>
<a href="guess">게임 다시 시작하기.</a>
</head>
</body>
</html>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