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이란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규약'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OPP(객체지향)에서는 코드를 에러 없이 잘 설계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만약 에러 없이 안전하게 잘 돌아가더라도 잘못된 설계로 인해 테스팅이 어려울 수 있고, 마이그레이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 한 운영 환경에서 더 나은 운영 환경으로 옮기는 과정
디자인 패턴은 개발자가 재사용이 가능한 설계, 재사용을 방해하는 설계를 배제하도록 더 나은 코드 작성법을 공유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즉, 디자인 패턴은 프로그래머들이 쉽고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설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무조건 맞는 방법이 아닙니다!😥 추후에 더 좋은 디자인 패턴이 나올 수 있습니다. )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