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기 앞서
게임 개발을 하면 내가 만들고 있는 게임이 메모리는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다.
유니티에서는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다.
🐧 오늘 배운 것
Profiler
- 유니티 에디터 상단의 'Window' -> 'Analysis' -> 'Profiler'를 선택하여 프로파일러 창을 연다.
- 프로파일러의 탭 중에서 'Memory' 섹션을 선택한다.
- 현재 사용 중인 메모리의 총량, 각 오브젝트 타입별 메모리 사용량, 메모리 할당과 해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Unity Memory Profiler 패키지
- Unity 2019.3 이후 버전에서는 메모리 프로파일러 패키지 사용이 가능하다.
- 'Window' -> 'Package Manager'를 선택하여 메모리 프로파일러 창을 연다.
- 설치 후 'Window' -> 'Analysis' -> 'Memory Profiler'를 선택하여 메모리 프로파일러 창을 연다.
- 메모리 누수 , 상세한 사용 현황 등 자세한 메모리 사용을 확인할 수 있다.
🐧 기억할 것 & 진행
Profiler
Memory Profiler 패키지
🐧 내일 할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