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 들어가기 앞서 오늘은 발제를 마쳤고, 새로 C# 강의를 수강한다! 🐧 오늘 배운 것 🐧 기억할 것 강력한 형식 시스템 : 안전하게 코드 작성할 수 있게 해준다. 가비지 컬렉션 : 메모리 자동 관리 .NET 프레임워크에서 자동으로 메모리 관리 >
2주차 강의 정리! 조건문과 반복문 배열과 컬렉션 메서드와 구조체 과제https://velog.io/@paenge1004/TIL-C-%EA%B8%B0%EC%B4%88-%EC%A0%9C%EC%96%B4%EB%AC%B8https://velog.io/@pa
게임 진행 조건맵플레이어 순서메인 함수플레이어는 총 2명으로 구성되며, 차례대로 순서를 진행한다.한 플레이어가 O(X) 를 3개 연속으로 배치하면 승리한다.세로 1 4 72 5 83 6 9가로1 2 34 5 67 8 9대각1 5 93 5 7누구도 3개 연속 배치하지 못
클래스와 객체상속과 다형성고급 문법 및 기능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설계도 역할.속성과 동작을 가지며, 속성은 필드, 동작은 메서드로 표현.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클래스를 사용하여 인스턴스를 만들어야 한다.클래스의 인스턴스다. 클래스의 실체화된 형태.독립적인
멘탈을 다시 고쳐서 꼭 구현해내기로 다짐했다!Snake 클래스를 만듭니다. 이 클래스는 뱀의 상태와 이동, 음식 먹기, 자신의 몸에 부딪혔는지 확인 등의 기능을 담당합니다.FoodCreator 클래스를 만듭니다. 이 클래스는 맵의 크기 내에서 무작위 위치에 음식을 생성
블랙잭 게임 제작하기!블랙잭 게임은 1명의 플레이어와 1명의 딜러가 참여합니다.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와 딜러는 각각 두 장의 카드를 받습니다.플레이어는 21점이 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카드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딜러는 카드 합이 17점이 되거나 넘을 때까지 계속해서
개인 과제가 발제 됐다.열심히 제작은 해봤는데, 생각보다 진전이 없다.먼저 게임의 큰 틀을 생각하고 구성한 뒤, 제작해야지너무 기능 추가를 위주로 주먹구구식 개발하니 점점 코드가 길어진다.내일 다시 해봐야겠다.게임 시작 화면상태 보기인벤 토리까지 완료했지만, 다시 해봐
생각한 것 보다 필수 요구사항을 잘 완성했다.저번주에 제작했던 버전보다 조금 더 확실하게 작동한다.PlayerStatplayerStat 변수를 PlayerStat Class의 인스턴스로 저장한다.ItemDataitemData 변수를 ItemData class의 인스턴스
완 아이템 정보를 클래스 / 구조체로 활용하기 아이템 정보를 배열로 관리하기아이템 추가하기콘솔 꾸미기인벤토리 크기 맞춤인벤토리 정렬하기상점 - 아이템 구매상점 - 아이템 판매장착 개선 미완 던전입장휴식기능레벨업기능게임 저장하기생각보다 많이 구현했다.수정 및 추가 함수
드디어 개인 과제가 끝났다. 게임 저장은 제외하고, 모든 기능을 구현했다.느낀점은 깃허브를 통해 커밋한다면 꼭 README.md를 미리미리 작성해놓는것이다.얼마 안되는 프로젝트도 작성하는데 꼬박 몇 시간이 걸렸다.여유 있을 때 내 코드를 읽으면서, 모든 테스트를 진행하
🐧 들어가기 앞서 🐧 오늘 배운 것 알고리즘 세션 진행 🐧 기억할 것 알고리즘 - 문제 해결 능력. 문제해결? > 입력된 자료를 토대로 하여 원하는 출력을 유도하여 내는 규칙의 집합. 프로그래머는 생각할 수 있는 알고리즘 중에 어떤게 최선의 알고리즘인지
🐧 들어가기 앞서 알고리즘을 배우기 전, 코드 카타를 통해 알고리즘을 맛봤는데, 배우고 난 후 조금 더 이해가 잘된다! 🐧 오늘 배운 것 알고리즘 기초 정렬 알고리즘 탐색 알고리즘 고급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과 실전 연습 염예찬 튜터님 🐧 기억할
새로운 팀이 구성됐다!다양하게 팀을 구성하는 내일배움캠프 시스템이 좋다.새로운 유형의 사람을 만나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경험이다.그룹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자!유튜브 노마드 코더의 니콜라스님이 알려주신 학습법이다!https://youtu.
벌써 30일!TryCatchUI구현사용자의 입력값에 따라, 검증을 하는 메서드를 제작했다.Input의 범위는 min ~ max 까지이며,만약 string으로 지정된 input이 만약,정수 변환에 성공하면 true, 정수 값을 ret에 반환한다.실패하면 false이며 예
지난 번에는 NewtonsSoft.Json을 이용해 직렬화, 역직렬화를 진행했다.NewtonsSoft.Jsonhttps://velog.io/@paenge1004/TIL-C-day-29이번에는 따로 패키지 설치 없이, System.Text.Json 을 이용하자.
팀 과제 제작을 완료하고, 여러번의 버그 수정과 README.md를 작성했다.https://github.com/Jaero0/TeamRPG/blob/main/README.md알고리즘 코트카타,버그 수정,과제 제출 등등 열심히하자..
🐧 들어가기 앞서 팀 과제가 마무리 됐다. 우여곡절 깃허브 충돌도 났었고, 여러가지 이슈도 있었지만 행복하게 잘 마무리 했다! 이제는 주말동안 공부도 하고, 잘 쉬면서 다음주에 있을 유니티를 준비해보자.. 그전에, 남들은 다 알지만 나만 잘 모르는 복사에
컴퓨터 메모리는 다양항 데이터 타입을 저장하기 위해 사용된다.각 데이터 타입은 고유의 크기를 가지며, 이 크기는 해당 데이터 타입이 차지하는 메모리 공간을 결정한다.예를 들어, int는 4byte를 차지하고, char은 2byte를 차지한다.문자열(stirng)은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