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를 직접 사용하고 느끼면서 개발하자

우디·2024년 3월 4일
0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개발자 우디입니다! 아래 내용 관련하여 작업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되길 바라며 글을 공유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벨로그로 이사오면서 예전 글을 옮겨적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업 시점: 2022년 8월

직접 프로덕트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기

  • 베타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알고리즘 추천 클립들을 검토하기 위해 특정 마커로 이동해야 했는데, 이 과정에서 큰 불편함을 느꼈음.
  • 기존에는 마우스 스크롤을 통해 특정 시각을 찾아 이동해야 했는데, 이 과정이 불편했던 것임
    -> 그래서 특정 초 시각을 input 창에 입력하면, 해당 시각으로 이동되도록 구현함

직접 느낀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기능 개발

  • 사용자가 이동하고자 하는 초 시각 변수(wannaGoSec)는 렌더링에 관여하기 때문에 state로 관리함
  • 사용자가 input 창에 값을 입력하면 onChange 속성에 의해 wannaGoSec 업데이트 됨.
  • 사용자가 버튼 혹은 엔터 키를 누르면 wannaGoSec에 맞게 현재 시각이 변경되고, 이에 따라 스크롤도 이동되는 방식으로 구현함.

구현 결과

  • 사용자 입력에 따라 적절하게 시각 이동됨
  • 팀원 반응

배우고 느낀 점

  • 프로덕트를 '직접' 사용해보는 것의 중요성.
    • 이 기능을 구현할 때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는데, 개발자로서 프로덕트를 직접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크게 느꼈다. 스스로 사용해보며 불편한 점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핵심인데, 이는 장기적으로 더욱 효과적인 개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 긍정적 피드백의 동기부여
    • 내가 참여한 프로젝트나 구현한 기능으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들으면 정말 큰 뿌듯함과 동기부여을 느낀다. 앞으로 꾸준히 공부하고 성장하여 더욱 크고 긍정적인 임팩트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profile
넓고 깊은 지식을 보유한 개발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기억 혹은 공유하고 싶은 내용들을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