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1

Pang·2021년 8월 30일
0
post-thumbnail

🕶1일차

여러 가지 규칙, 오리엔테이션과 시스템을 간단하게 설명 받은 후
html과 css에 대해 기초부터 레플잇에 있는 과제를 열심히 풀었다.
위코드에 오기전에 살짝 공부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금방 풀 줄 알았는데
거의 까먹은 거 같아서 충격이었다.....

여러가지 태그들
https://www.w3schools.com/tags/tag_a.asp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쉬운 태그들도 다 까먹어버려서
잊기 전에 틈틈히 봐야겠다!!

🐶

.profile-detail 이라는 클래스에 color 값을 넣는 과제가 있었는데
실수로 profile이라는 id 값에 색을 넣어버렸다.

실수를 인지하고 다시 수정하려고 하는 찰나 궁금증이 하나 생겼다.

h2 태그에 #408090이라는 색상을 줬었는데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

잘 보면 id값이 profile인 div태그 안에 h2가 속해있던 거였다.

실행시키면 h2로 감싸인 자기소개라는 단어가 무슨 색으로 나올지
너무나도 궁금하여 실행시켰다.

결과는!!🎯




🚗두구두구🚗



평범하게 h2태그에 적용한 색이 나왔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는 평범한게 아니었다...

알려준대로 검색.. 검색을 하자!!

하지만 난 깨달았다.

진짜 무서운건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모른 다는 것😱

나는 내가 뭘 모르는 지도 말 못할 정도로 아직 많이 무지했다.

머리를 써가며 자바스크립트 이중 색상.. 등등
여러 단어들의 조합으로 검색하였지만 모두 실패하였다.

그래서 일단 h2 태그에 직접 넣어줬으니까 우선순위가 높구나.. 라고
대충 넘어가고 과제를 계속 푸는 와중에..

‼️‼️‼️‼️‼️‼️‼️

과제를 낸 사람이 내 마음을 읽었는지

이후에 css의 특성 "상속"이라는 파트가 설명되있었다.


상속은 css가 가진 특성입니다.
말 그대로 스타일이 상속되어 자식에게도 같은 스타일이 적용된다는 의미입니다.

별거 아닌 것처럼 보여도 풀리지 않았던 답답함과
저런 형태를 상속이라 부르고
부모 자식이라는 이름이 있다는 거에 큰 배움을 얻었다!

왜냐하면 다음에 비슷한 유형의 질문이 있을 때
직접 내가 검색해서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속이란 단어 자체를 까먹지 않는다면..)

위코드 1일차 끝!

💤🚟

9 : 03 집 출발!!

profile
팡 화이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