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configuration
"Information about the objects and storyboard for UKit to use when creating a particular scene."
특정 씬을 생성할 때 사용하는, UIKit
의 객체 및 스토리보드에 대한 정보입니다.
@MainActor class UISceneConfiguration : NSObject
UIKit
이 앱에서 새 씬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구체화하려면 UISceneConfiguration
객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으로 원하는 특정 씬의 클래스와 해당 타입의 씬을 관리하기 위해 앱이 사용하는 씬 딜리게이트 객체의 클래스를 제공해야 하며, 씬의 초기 뷰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스토리보드도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앱의 UI에 대한 새로운 인스턴스를 요청할 때, UIKit
은 상응하는 씬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 데이터를 앱에 있는 Info.plist 파일에서 찾습니다. 이후 UISceneConfiguration
객체에 패키징하고, 이를 앱 딜리게이트의application(_:configurationForConnecting:options:)
메소드에 전달하는 세션의 일부로 전달합니다. 이 설정 데이터를 있는 그대로 수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설정 세부사항의 다른 집합과 함께 새 UISceneConfiguration
객체 반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씬 및 씬의 초기 UI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객체를 포함해 앱의 씬에 대해서 시스템에게 알려줍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_and_environment/scenes/specifying_the_scenes_your_app_supports
https://velog.io/@panther222128/Specifying-the-Scenes-Your-App-Supports
앱의 씬 중 한 가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session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Se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