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Touch

Panther·2021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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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touch

"An object representing the location, size, movement, and force of a touch occurring on the screen."

화면에서 발생하는 터치의 위치, 크기, 움직음, 압력을 나타내는 객체입니다.

Declaration

@MainActor class UITouch : NSObject

Overview

이벤트 처리에 대해 리스폰터 객체에서 전달되는 UIEvent 객체를 통해 터치 객체에 접근하게 될 것입니다. 터치 객체는 아래 접근 주체를 포함합니다.

  • 터치가 발생하는 뷰 혹은 윈도우입니다.
  • 뷰 혹은 윈도우 속에 있는 터치의 위치입니다.
  • 터치의 대략적인 라디우스입니다.
  • 터치의 압력입니다. (3D 터치 혹은 애플 펜슬을 지원하는 기기에 대해서)

터치 객체는 터치가 발생한 시점을 나타내는 타임스탬프 및 사용자가 스크린을 탭한 횟수를 나타내는 인티저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터치가 began, moved, ended, 시스템에 의해 취소되었는지를 설명하는 상수 형태의 터치 페이즈 역시 포함합니다. 스와이프로 작업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Event Handling Guide for UIKit Apps에 있는 Handling Swipe and Drag Gestures를 보시기 바랍니다.

두 글 모두 아래 링크로 접속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apple_ref/doc/uid/TP40009541

터치 객체는 다중 터치 연쇄가 일어나는 동안 지속됩니다. 다중 터치 연쇄를 처리하는 동안 터치에 레퍼런스를 저장해야 할 수 있으며, 이는 연쇄가 끝날 때 해당 레퍼런스를 해제하는 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중 터치 연쇄의 바깥에 터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길 원한다면, 터치로부터 해당 정보를 복사해야 합니다.

터치의 gestureRecognizers 속성은 현재 터치를 처리하고 있는 제스쳐 리코그나이저를 포함합니다. 각 제스쳐 리코그나이저는 UIGestureRecognizer의 구체화된 서브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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