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windowscene
"A scene that manages one or more windows for your app."
앱에서 하나 혹은 하나 이상의 윈도우를 관리하는 씬입니다.
@MainActor class UIWindowScene : UIScene
UIWindowScene
객체는 씬으로부터 표시하는 하나 혹은 하나 이상의 윈도우를 포함해 앱의 UI 인스턴스를 관리합니다. 씬 객체는 사용자의 기기에서 윈도우의 디스플레이를 관리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씬과 상호작용할 때 해당 씬의 생명주기도 관리합니다. 씬의 상태가 변경되면, 씬 객체는 가지고 있는 객체인 UIWindowSceneDelegate
프로토콜을 채택하는 딜리게이트 객체에게 알립니다. 또한, 씬은 등록된 옵저버에 적합한 노티피케이션을 포스팅합니다. 모든 변화에 대해 응답할 수 있도록 딜리게이트 객체 혹은 노티피케이션 옵저버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씬 객체를 직접 생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신 앱의 Info.plist 파일 내에 씬 설정 세부사항에서 씬에 대한 클래스 이름을 포함시는 것을 통해서, 설정 타임에 UIWindowScene
객체를 원하고 있음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앱 딜리게이트의 application(_:configurationForConnecting:options:)
메소드에서 UISceneConfiguration
객체를 생성할 때 클래스 이름을 구체화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과 상호작용할 때, 시스템은 제공한 설정 데이터에 기반해 적합한 씬 객체를 생성합니다. 씬을 코드 작성으로 생성하려면 UIApplication
의 requestSceneSessionActivation(_:userActivity:options:errorHandler:)
메소드를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앱 UI의 한 인스턴스를 나타내는 객체입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scene
https://velog.io/@panther222128/UISc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