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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쓰레드
jinsuk
·
2023년 10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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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의 핵심적인 로직들이 실행
유저모드
일반적인 프로그램들이 실행
기아현상
나머지 애들이 잘 실행이 안되는 상태
물리적인 한계로 인해 코어를 더이상 빠르게 할 수 없게됨
cpu에다가 코어를 2개, 4개, 8개 늘리는 방향으로 cpu가 발전
스레드를 무작정 늘린다고 한다면, 빙의를 한다는 거 자체가 굉장히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임
멀티스레드 환경이라는 것은 직원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움직이게끔 만들어야 되고, 식당이 아름답게 잘 굴러가면 mmo서버도 잘 빠르게 실행이 됨
스레드들은 힙영역과 데이터 영역은 공유해서 사용, 반면 스택 영역은 자신만의 스택영역을 따로 할당받음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두개의 스레드가 동시에 실행을 하고 두명의 직원이 어떤일을 하는지 보고싶으면 왔다갔다 하면서 볼 수 있다.
단기알바와 같은느낌 ThreadPool
유니티의 오브젝트 풀링과 비슷한개념인데 필요할때마다 생성하는 것이아닌 이런 pool이라는 창고에 놔뒀다가 필요하면 다시 꺼내서 사용하는 방법과 비슷
c샵에서는 Thread를 직접 관리할 일이 거의 없음, 웬만해서는 ThreadPool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최대한 활용하면 좋고 마찬가지로 오래 걸리는 일이라고 한다면 굳이 Thread를 만들지 않고 Task로 만들어서 시행을 해도 충분함.
Thread, ThreadPool, Task
jins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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