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변환(포인터)

jinsuk·2023년 10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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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컴파일러에 따라 터질수도 있고 안 터질 수도 있다.
  • 암시적으로는 안되지만 명시적으로 되지만 크래쉬 난다.
  • 이경우에는 논리상 말이 되기때문에 컴파일러가 자연스럽게 통과시켜준다.

  • 어떤 상속 관계가 있다고 했을때 그 최상위 부모님한테는 무조건 소멸자에 버츄얼을 붙여주게 되면 나머지 아이들도 결국에는 간접적으로 다 버츄얼을 붙인셈이 됨 그러다보면은 이제 소멸자 자체도 가상함수로 인식이돼서 아이템을 명시적으로 다 바꿔줄 필요 없이 아이템을 한번에 날려주게 되면 아이템의 원본 자체 타입이 웨폰이었는지 아머였는지에 따라 맞는 소멸자를 호출해줌
  • 부모 클래스 소멸자에 버츄얼을 붙이면 가상함수 테이블이 만들어져서 실제 객체가 어떤 애로 만들어졌냐 즉 원본 자체가 뭐로 만들어졌냐에 따라 그 함수롤 찾아서 호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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