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 Pickle

Jeong SeongYun·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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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는 원래 메모리에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메모리에 있는 것은 인터프리터가 끝나게 되면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이를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때 Pickle을 사용합니다.

Pickle : 파이썬의 객체를 영속화(Persistence)하는 Built-in 객체

Pickle은 파이썬에 특화된 Binary 파일입니다.

  • 바이너리 파일 : 사람이 읽을 수 없게 되어있는 형태의 파일 (<-> text 파일)

Write

import pickle

f = open('list.pickle', 'wb')
test = [1,2,3,4,5]
pickle.dump(test, f)
f.close()

가장 첫번째 줄에 보이는 'wb'는 바이너리 파일을 write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위의 코드는 test 라고 하는 list를 생성해주고
이를 dump를 이용하여 f객체에 저장되어 있는 'list.pickle'에 저장해줬습니다.

이로써 test라는 객체는 pickle로써 영원히 우리 폴더 속에 남아있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Read

f = open('list.pickle', 'rb')
test_read = pickle.load(f)
print(test_read)
f.close()

output : [1, 2, 3, 4, 5]

이런 식으로 pickle은 객체를 파일의 형태로 저장시켜주는 영속화를 위해 사용됩니다.

Pickle은 list나 tuple과 같은 간단한 형태뿐만 아니라 class도 지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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