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parkeu·2022년 8월 12일
0

ABC부트캠프

목록 보기
5/55

🐼 seoul_2022.csv 파일 구성 🐼

모든 코드는 해당 파일을 사용하여 작성

...

row[-1] : 최고기온 열
row[-2] : 최저기온 열
row[-3] : 평균기온 열


🙅 파이썬 변수선언 시 금지 🙅

  • 숫자로 시작
  • 예약어 (if, for등)
  • '_' 제외한 특수문자

💻 코랩 💻


🔥 실습 🔥


📋 리스트(list) 📋

  • 여러값을 함께 모을 수 있는 자료형
  • 대괄호 []와 콤마를 사용해 생성
  • [값1, 값2, 값3....]
  • 순서를 셀 때 파이썬에서는 1이 아닌 0부터 시작


📚 딕셔너리(Dictionary) 📚

  • 키와 값으로 구성되어 있는 자료형
  • value는 중복이 가능하지만, key 값은 중복이 안됨
  • {키1 : 값1, 키2: 값2, ... }


🌡️ 기온 데이터 분석 🌡️

📖 책 : 모두의 데이터분석 with 파이썬 (길벗, 저자 : 송석리, 이현아)

🌞 서울이 가장 더웠던 날은? 🌞

🐼 기상 관측이래 서울의 최고기온이 가장 높았던 날은 언제이고 몇도였을까?

  • 질문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 날짜, 최고기온 데이터
  • 질문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절차(대략적)
    1) 데이터를 읽어온다.
    f = open()
    data = csv.reader(f)
    2) 순차적으로 최고기온을 확인한다.
    for row in data:
    ____row[-1] # 최고기온
    ____row[0] # 날짜
    3) 최고기온이 가장 높았던 날짜의 데이터를 저장한다.
    ____row[-1],row[0]
    4) 최종 저장된 데이터를 출력한다.
    print
    f.close()
    👀 # 3) 부분을 for문 밖으로 빼고 코드를 돌려서 정확하지 않은 값이 처음에 나왔다. 코드잘보기!!




👀 교수님 다 했습니다 ~.~>>!!!


🚩 소감 🚩
재작년 여름쯤 데이터분석 강의를 온라인으로 들었었다. 그 때는 대규모였고 집중도 잘 안돼서 이해를 못했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재미있었고 다시 데이터분석에 흥미가 생겼다 ㅎㅎ,,, 나중에 어려워지면 흥미가 떨어질수도잇겠지만ㅎㅜ.
서울 대구 대전의 최고기온이 가장 높았던 날을 계산해보았는데 2018년에 대체로 가장 최고기온이 높았다. 그때 나는 고3이엇고 ,, 그해 여름 아침에 땀을 겁나 흘리면서 학교를 갔던 기억이 났다. 난 내가 그때 제일 살이 많이 쪘을 때라서 더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 ✌🏻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결과인 엄청 더웠던 날씨때문이라고 자기위안 삼기로했다^..^... ㅎㅎ
수업이평소보다빨리끝났고오늘이금요일이고월요일은광복절이고비도안오고마지막근로월급이들어온날이라서 아주해삐한날이다 쿠쿠

profile
배고파용.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8월 16일

은주학생 수고했어요!! 해삐한 금요일 보냈군요? ㅎㅎ 코딩하면서 과거를 추억했다니 뭔가 맘이 몽글몽글 하네요. 지금 이 과정도 시간이 지나면 좋은 추억으로 기억 되길 바래요. 물론 저의 모습은 너무너무 멋지게 <<< 미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