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시작!

Jes·2022년 4월 25일
0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SEB_FE Software Engineering Bootcam_Frontend 39기

소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저는 비전공자이고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하기로 결정한뒤 혼자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혼자 하기에 한계를 느껴 국비지원을 다니기로 결심하고 Hrd-net에서 국비학원을 찾아 수강을 했습니다. 약 3일 동안 다니며 내가 목표하는 개발자와는 거리가 멀었고, (모든 학원이 그렇지는 않지만) 시간낭비라는것을 판단해 수강철회를 하였습니다. 철회후 HRD-Net에서 코드스테이츠를 알게되어 지원한 케이스이다. 앞서 수강한 수강생들의 후기를 보니 혹독한 훈련 인것 같다.

수강신청

Hrd-net에서 수강신청과 함께 코드스테이츠 사이트에서 별도로 지원을 해야했고, 약간의 테스트와 자기소개가 필요함을 보고 아무나 뽑지는 않는것 같다. 선발할때 인적성검사와 논리적사고 테스트, 자기소개서 를 작성하였고 최종선발 되었다. 대략 550명정도 지원을 한것같은데 선발된 인원이140명 정도 된다.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 했으나 비공개로 알수가 없었다.

수강시작

오늘 개강을 했는데 전체적인 방향과 각종 툴, 사이트 사용 방법등 을 배웠다. 기억나는 것이 '메타인지' 를 알게되었는데 스스로를 볼줄아는 능력이라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다 내일부터 하는 페어프로그래밍 짝과 함께하는 프로그래밍인데 기대가 된다. 앞으로 다가올 고비가 많은데 열정만 가득한게 아닌가 싶다..
profile
Escape Newbi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