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FEB [45번째 학습]

Jes·2022년 7월 1일
0
post-thumbnail

📝 오늘 학습한 내용

22/07/01
빠르게 22년 반이 지나가고,, 7월이 시작되었다. 오늘은 페어와 함께 React Custom Component 과제를 풀며 Styled Components 라이브러리로 모달, 탭, 토 글, 태그 UI를 만들었다. 약간의 틀만 제공해 주고 나머지는 알아서 검색과 지식으로 구현을 했다.

🤔 어려웠던내용

토글 창 만들며 위의 예시처럼 동작해야 되는데 생각보다 잘 안되었다.
x 버튼 위치, 토글창이 버튼을 가리는것, 백그라운드 색 어두워지는 것 등..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리고 진행하면서 storybook 을 사용하도록 권유했지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냥 npm run start로 실행하여 확인했고, storybook을 어떻게 사용하면 유용한지 권장해 줬더라면 더 좋았을걸 아무런 말이 없어서 아쉬웠다. 주말을 이용하여 예제와 같이 구현하도록 해야겠다.

🌴 정리

이번 과제를 하며 조건에 따라 state 변경, 함수 실행, 구조 분해 할당 등 많이 이용하게 되어 복습 차원에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부트스트랩 같은 버튼만 갖다 쓰다 보니 정작 css로 transition 하나 설정하지 못하는 것에 반성하게 되었다. 앞으로 기능 구현할 때 왜 이것을 사용하는지 분석하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겠다.
처음 시작했을때 하나도 못할것 같았는데,, 페어와 소통하며 진행하니 다 구현하고도 시간이 남아서 협업의 중요성을 또 한번 배우게 되었다.

profile
Escape Newbi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