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0 - 자바스크립트, 프로젝트, 생활

pds·2022년 11월 13일
1

WIL

목록 보기
1/12

Week I learned

막상 한 건 별로 없는 것 같은데 다이나믹 했던 한 주 였다.

항해 시작 이후 이번 한 주를 되돌아보았다.


자바스크립트

  • 기본 문법, 타입 등에 대해 학습했다.

  • 자바 스크립트 배열과 함수, 객체를 다루는 기본 함수들에 대해 간단하게 학습했다.

  • 몰랐던 것, 헷갈렸던 것이 꽤 많았다. 세부적으로 학습한 보람이 있었다.


입학시험

  • 입학 시험을 치렀다.

  • 입학 시험을 명분으로 간단하게 docker cicd를 학습하고 즉시 적용했다!



생활

  • 집을 나와 생활하고 있는데 아직 적응 중이다. 의식주 모두 지장이 있다. 얼른 적응하여 개발에 집중하자.

  • 항해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방음 대책을 세웠고 해결 진행 중이다. 2주 후 완료된다. 그 전 까지는 카페 로테이션으로 고생 좀 하자!


치킨

  • 항해 밍글데이에서 치킨 3마리를 타서 간만에 제대로 된 식사 좀 했다. 감사합니다!

얼마만에 먹는건지..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다 나오더라

세 개 다 못먹을 것 같아 여쭤보고 괜찮으면 이벤트 열어서 한 마리는 나눔해야겠다.


회고

  • 자바스크립트에 보다 익숙해지고 싶고 잘해지고 싶다. 슬슬 손 놓았던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하며 더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

  • 자바스크립트의 이펙티브 자바 같은 책이 없나 찾아보고 있다. 우선은 함수형 프로그래밍 책을 하나 구매해 시간날 때 마다 볼 예정이다.

  •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학습 및 프로젝트를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 같다. 왜 이곳에 내가 있는지 늘 상기하며 동기부여와 힘을 얻자!

다음 주는

  • 항해에서 새로운 분들과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항해 1주차 후기


짜잘한 후기

  • zep으로 진행하는데 게더보다 훨씬 좋은 것 같다.

  • 항해 직전에 zep으로 게임만들기 프로젝트 제안이 왔었는데 그땐 뭔지 몰랐는데 공교롭게도 이렇게 바로 사용해보게 되었다. ㅋㅋ

  • 다들 열심히 하는 것 같아 동기부여가 된다. 내가 더 열심히 해야지

팀원 글 읽기

  • 다른사람 글 읽는 것은 무조건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 내가 놓쳤던 것을 얻고 몰랐던 것을 얻고 같은 것을 공부하고도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다루어 기술했는지 보는게 재밌기도 하다.

profile
강해지고 싶은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