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Hi!")
print("Hi!")
print("Hi!")
print("Hi!")
print("Hi!")
for i in range(5):
print("Hi!")
def solve():
...
solve()
solve()
class Hunam:
class Hunam:
name = "Bob"
age = 10
class Hunam:
def exercise(self):
print("스쿼시!")
class Hunam:
def exercise(self):
print("스쿼시!")
bobby = Human()
bobby = Human()
bobby.name # Bob
bobby.age # 10
bobby = Human()
bobby.exercise() # 스쿼시!
class Poxxmon:
p_name = ""
P_hp = 0
P_type = ""
def skill(self):
pass
class Pixxchu(Poxxmon):
p_name = "Pixxchu"
P_hp = 50
P_type = "Electric"
def skill(self):
print("10만 볼트!")
pixx = Pixxchu()
pixx.skill() # 10만 볼트!
print(pixx.p_hp) # 50
클래스 Bbread(붕어빵)을 만들어봅시다.
Bbread의 필드 taste를 생성하고, "밀가루"를 대입해봅시다.
Bbread의 메서드 eat()를 생성해봅시다. 이 메서드는 taste, "맛이 나요!"를 출력합니다.
taste의 값이 "밀가루"라면 "밀가루 맛이 나요!" 가 출력됩니다.
# 클래스 Bbread(붕어빵)을 만들어봅시다.
# Bbread의 필드 taste를 생성하고, "밀가루"를 대입해봅시다.
# Bbread의 메서드 eat()를 생성해봅시다. 이 메서드는 taste, "맛이 나요!"를 출력합니다.
# taste의 값이 "밀가루"라면 "밀가루 맛이 나요!" 가 출력됩니다.
class Bbread:
taste = "밀가루"
def eat(self):
print(self.taste, "맛이 나요!")
# 클래스 Bbread의 인스턴스 redBean과 choux를 만들어봅시다.
redBean = Bbread()
choux = Bbread()
# 객체 redBean의 필드 taste를 "팥"으로 바꿔줍시다
redBean.taste = "팥"
# 객체 choux의 필드 taste를 "슈크림"으로 바꿔줍시다
choux.taste = "슈크림"
# 객체 redBean의 메서드 eat()를 실행해봅시다
redBean.eat()
# 객체 choux의 메서드 eat()를 실행해봅시다
choux.eat()
>>> 팥 맛이 나요!
>>> 슈크림 맛이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