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일차 - 프로젝트 9일차

김민찬·2021년 9월 14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129/196
post-thumbnail

프로젝트

오늘 주요 프로젝트 기여는 main페이지 첫 부분을 만들고, Footer 제작 그리고 스크롤 바 설정이다.

main 첫부분은 이미지 외에는 임펙트가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가적으로 보완할 예정이다.
Header를 처음에 제작해서 다른 페이지들과 상호작용을 생각하지 못해 추가적인 수정이 있었다.
Footer는 일단 간단하게 틀만 잡는 식으로 제작했다. 이것도 추후에 보완할 예정이다.

오늘은 어떻게 프로젝트에 기여했나요?

  • Footer를 제작했다.
  • Header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점들을 보완했다.
  • Main 페이지 중에서 landing page부분을 1차적으로 완성했다.
  • 스크롤 바모양을 바꿨다.

Dev Log

오늘의 프로젝트에서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 Main페이지에 가장 처음 나오는 향과 풍경 사진이 있는데, 향이 중심이 되는 사진인데 페이지를 줄이면 향이 안보이고 풍경만 보이게 되는 문제가 있었다. 계속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였는데, background-position 속성을 주어서 해결했다.
    사진 크기가 줄어들면 우측아래에 있는 향이 보이게 하였다.
background-position: 100% 100%;
  • 페이지가 한화면에 나오지 않아 우측에 Y축 스크롤 바가 생기면, 페이지를 일정부분 가리게 되면서 X축 스크롤 바가 생기고, 화면이 아주 살짝 오른쪽으로 튀어나가게 되는 문제가 있었다. 서칭 해본 결과 overflow: hidden;속성이나을 주면 해결이 된다고 해서 hidden 속성을 주었으나, 현재까지 제작한 문서가 깨지는 현상이 있어서 safari에서는 적용이 안되지만 clip을 주었다.
overflow-x: clip;

내일은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요?

  • main 페이지 추가제작
  • 페이지가 스크롤하다가 sticky가 되게 하는법 서칭

추가

오늘 제작한 메인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