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일차(2) - 공부계획 & 개인 프로젝트

김민찬·2021년 10월 16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162/196

블로그 스타일 변경

블로그에서 1일 1블로깅을 지키기 위해 연관되지 않은 내용을 한 게시글로 작성했었는데, 틀에 갇혔던 생각이었다.
하루에 2~3개를 작성하고 짧더라도, 비슷한 주제로 묶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 주제를 섞어놓으면 가독성이 떨어지고, 나중에 내가 공부한 주제를 찾을때도, 어렵기 때문이다.

공부계획

나는 자바스크립트와 styled-components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두 번의 프로젝트 모두 같은 방식으로 작성해서, 개인적으로 배우기 보단 복습과 체득 위주였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공부와 병합되는 개인프로젝트를 작성할 생각이다.
우선 TypeScript를 사용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것이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SCSS를 사용해볼 것이다.

개인프로젝트

내가 생각한 개인프로젝트 주제는 타이머이다.
파이널 프로젝트때 타이머를 만들었지만, 브라우저를 내리면 타이머가 느리게 가는 문제와, 정해진 시간인 10분짜리 타이머만 작동되게 구현했었다.
수정하고 싶었지만, 프로젝트의 주 기능이 아니라서 그러한 기능 구현에 시간을 투자할 수 없었다.

구글의 TimeTimer를 참고해서 개인적으로도 공부할때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머를 만들 계획이다.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