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일차 - 스케쥴 다시 짜기

김민찬·2021년 7월 31일
0

취업으로의 여정

목록 보기
83/196

살짝 슬럼프가 와버렸다.

전에는 금요일이 되면, 아무리 주말에도 공부를 하더라도 다음날이 주말인 것 자체만으로도 좋았다.그런데 최근 섹션3로 들어오면서, 금요일이나 주말이 되어도 기쁘지 않고 내일은 어떤 공부를 할까 근심이 쌓여가는 일상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공부 방법을 다음과 같이 바꿔보려고 한다.

평일

  1. 정해진 스케쥴이 있어서 잘 지키도록 한다.
  2. 하지만 스케쥴을 지킬 때 55분마다 5분씩 컴퓨터에서 벗어나서 일어나도록 한다.
  3. 6시 30분 부터 저녁먹고 8시 까지는 필수적으로 휴식
  4. 추가 공부는 8시부터 11시 까지만

평일은 위와 같이 정하기로 했다.
추가공부를 한다고 새벽까지 하다 보니 다음날에 영향이 간다.
그리고 공부하려고 앉으면 3 시간 정도는 컴퓨터 앞에서 절대 안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다.
앞으로 쉬는 타임을 명확하게 해서 몸의 피로도를 줄여줘야겠다.

주말

  1. 주말 공부 시간을 하루 최대 8 시간으로 줄이자
  2. 시작 시간을 기록해서 명확하게 끝내고 컴퓨터를 키지 말자
  3. 취미를 만들어서 꼭 주말에 한번은 하도록 하자
  4. 평일 처럼 쉴때는 컴퓨터를 꼭 벗어나자
  5. 놀때와 공부할때를 명확하게 구분하자

스케쥴 재정비를 하다 보니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공부시간과 쉬는 시간의 명확한 구분이다.
우선 쉬는 시간에도 컴퓨터 앞에서 쉬다보니, 피로도가 배가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쉴때는 되도록 핸드폰을 보지 말아야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공부할 날이 많이 남았고, 평생 공부를 하기로 다짐했었다.
이러한 공부 외 블로깅을 할때마다 하는 말이지만, 오래 달리기 위해서는 전속력으로 달리면 안된다.
오늘도 화이팅 하자.

profile
두려움 없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