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18.04 무한로그인

Yongsang Yoon·2022년 1월 4일
0

Linux

목록 보기
1/7

아마도 리눅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무언가 잘못된것 것 같다.

이 방법이 다른 버전에서도 먹힐진 모르지만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내가 성공한 방법이다.

Nvidia Driver 재설치

1 . Nouveau 제거하기

해당 모듈이 Nvidia driver 설치시 충돌하므로 제외시켜줘야한다.

/etc/modprobe.d/blacklist.conf에 직접 추가하거나 /etc/modprobe.d/blacklist-nouveau.conf 를 새로 만들어도 된다. 다음 두줄의 명령어를 conf 파일에 추가하자.

blacklist nouveau
options nouveau modset=0

새로 생성한 blacklist를 시스템에 적용시켜준다.

sudo update-initramfs -u
sudo reboot

2. X window 끄기

어느 블로그에서는 18.04의 경우 gdm은 냅둬도 된다했는데 나는 혹시 몰라서 두개 다 꺼버렸다.

sudo service lightdm stop
sudo service gdm stop

3. Drive 설치하기

다음 과정을 통해 우분투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일괄 설치한다.

sudo add-apt-repositroy ppa:graphics-drivers/ppa
sudo apt update
sudo ubuntu-drivers autoinstall
sudo reboot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내가 원하는 버전의 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없었다는 점? 하지만 1시간동안 삽질한 후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좋았다.. 그저 화면이 켜졌다는 사실에 감사할뿐..

profile
I'm a studen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