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stdio.h>
#include <time.h>
// 5마리의 고양이가 있다
// 아무 키나 눌러서 랜덤으로 고양이를 뽑되,
// 5마리 모두다 수집을 해서 열심히 키우면 되는 게임 !
// 중 복 발 생 가능 !
// 고양이
// 이름, 나이, 성격, 키우기 난이도 (레벨)
typedef struct {
char name; //이름
int age; //나이
char character; // 성격
int level; //키우기 난이도 (1~5, 5가 어려움)
} CAT;
//현재까지 보유한 고양이
int collection[5] = { 0, 0, 0, 0, 0 };
// 전체 고양이 리스트
CAT cats[5] ;
void initCats(); // 고양이 정보 초기화
void printfCat(int selected);
int main(void)
{
srand(time(NULL));
initCats();
while (1)
{
printf("두근두근~! 어느 고양이의 집사가 될까요?\n아무 키나 눌러서 확인하세요!");
getchar();
int selected = rand() % 5; // 0~4 사이의 숫자 반환
printfCat(selected); // 뽑은 고양이 정보 출력
collection[selected] = 1;// 고양이 뽑기 처리
int collectAll = checkCollection();
if (collectAll == 1)
{
break;
}
}
return 0;
}
void initCats()
{
cats[0].name = "깜냥이";
cats[0].age = 5;
cats[0].character = "온순";
cats[0].level = 1;
cats[1].name = "귀요미";
cats[1].age = 3;
cats[1].character = "날카롭";
cats[1].level = 2;
cats[2].name = "수줍이";
cats[2].age = 7;
cats[2].character = "늘 잠만 잠";
cats[2].level = 3;
cats[3].name = "까꿍이";
cats[3].age = 2;
cats[3].character = "시끄러움";
cats[3].level = 4;
cats[4].name = "돼냥이";
cats[4].age = 1;
cats[4].character = "배고픔";
cats[4].level = 5;
}
void printfCat(int selected)
{
printf("\n\n=== 당신은 이 고양이의 집사가 되었어요! ===\n\n");
printf(" 이름 : %s\n", cats[selected].name);
printf(" 나이 : %d\n", cats[selected].age);
printf(" 특징(성격) : %s\n", cats[selected].character);
// printf(" 레벨 : %d\n", cats[selected].level);
printf(" 레벨 : ");
for (int i = 0; i < cats[selected].level; i++)
{
printf("%s", "★");
}
printf("\n\n");
}
int checkCollection()
{
// 1. 현재 보유한 고양이 목록 출력
// 2. 다 모앗는지 여부를 반환
int collectAll = 1;
printf("\n\n === 보유한 고양이 목록이에요 === \n\n");
for (int i = 0; i < 5; i++)
{
if (collection[i] == 0) // 고양이 수집 x
{
printf("%10s", "(빈 박스)");
collectAll = 0; // 다 모으지 못한 상태
}
else // 고양이 수집 o
{
printf("%10s", cats[i].name);
}
}
printf("\n==================================\n\n");
if (collectAll) // 모든 고양이를 다 모은 경우
{
printf("\n\n 축하합니다 ! 모든 고양이를 다 모았어요, 열심히 키워주세요\n\n");
}
return collectAl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