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화과정 팀과제 1일차

박희태·2024년 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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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오늘의 알고리즘문제는 34번 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 를 풀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
        char[] temp = s.ToCharArray();
        Array.Sort(temp);
        Array.Reverse(temp);

        return new string(temp);
    }
}

입력받은 문자열s를 temp문자열 배열에 넣고 sort를 사용해 오름차순으로 정렬을한다.
그다음 reverse를 사용하여 문자열을 역순으로 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팀과제

최종프로젝트전 마지막팀과제 발제날이 되었다. 난 아직 미숙한데 왜 벌써 심화팀과제이고 다음주가 최종인지 이해가안되는데;;;;;
일단 이번 팀과제는 자유주제로 지금까지 해온 지식을 바탕으로 팀과 회의를 거쳐 게임을 제작하는것이 주목표였다.

우리조는 다수결의 원칙을 따라 2D게임을 제작하기로 하였고 플랫포머와 로그라이크 게임중 의견이 좁혀지지 않아 사다리타기를 해서 결정하였는데 로그라이크게임이 채택되어 게임을 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회의를하며 다양한 게임이 나오고 베이스로잡을게임을 정하는 과정은 항상 즐거운시간이었다. (구현하는것이 힘들뿐;;;)

녹픽던을 베이스로잡고 제작하기로 결정되고 해당게임시스템중 5일안에 제작이 가능한 필수구현과 추가구현내용을 정하였다. 아래의 사진이 회의결과 나온 와이어 프레임이다.

내가 제작하기로 한 부분은 랜덤맵 생성이다. 저번에 로그라이크게임을 제작할때 랜덤맵을 제작하신 팀원분의 코드를 공부하면서 BSP알고리즘을 이용해볼 여정이다. 이때 BSP알고리즘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이진 공간 분할법이라는 뜻을 가지고있다. 한공간을 2개로 계속 나누면서 맵을 만들어주는건데 로그라이크류에서 자주사용되는 방법이라고 한다.
현재 https://sharp2studio.tistory.com/45 이쪽 블로그를 참고하며 제작을 하는중인데 내용이 어려워 진행이 더딘상태이다. 내일안에 이블로그의 내용을 계속 참고해서 제작할지 아니면 유튜브에서 정보를찾는쪽으로 방향을 틀지 결정을 하고 제작속도를 높혀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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